글씨 21

글씨와 놀다. 매거진 '글씨 21'

서예·캘리그라피

[Review]

2021-09-03
변혜인전 <이립 : 자화상 - 나를 돌아보다>

업로드3.jpg


변혜인 개인전 <이립 : 자화상 - 나를 돌아보다>826()부터 오는 95()까지 백악미술관에서 열린다.

 

변혜인 작가는 경기대학교 서예문자예술학과를 졸업 후 국내 공모전과 휘호대회에서 다수 수상하였으며, 현재 #샵미술학원의 원장으로 주재하고 있다.

 

업로드1.jpg


변혜인 작가는 전통서예를 기반으로 두되, 현대사회에서 서예가 대중들에게 조금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해 보았다라며, ‘이번 개인전을 계기로 부족한 부분을 더 정진하여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라고 밝혔다.

 

업로드2.jpg


최재석 선생은 전시 서문에서 작품을 살펴보면 대체로 고전의 바탕 하에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근간에 전념했던 왕탁(王鐸)과 부산(傅山)의 작품이 주는 호쾌한 필력을 흠모한 일단을 보여주고 있고, 상대적으로 세필에서 주는 예민한 감각도 탐색하고 있다··· 작품마다 에너지 가득한 힘찬 붓질로 생명력이 가득한 율동과 리듬을 쓰기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동안 성실하게 연찬한 흔적들이 면면히 흐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업로드4.jpg


또한 전시 타이틀 이립의 뜻을 풀어내며 ‘“세운다는 것은 마음이 확고하게 도덕 위에 서서 흔들리지 않겠다는 다짐이며, 한편으론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일종의 각성이기도 하다. ··· 스스로 확고한 뜻을 세우고,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기 위한 결연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라고 전시의 의미를 더했다.

 

전시는 4일 연장되어 오는 95()까지 백악미술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2021. 9. 3
글씨21

 

 

<전시정보>

변혜인전

<이립 : 자화상 - 나를 돌아보다>

전시기간 : 2021. 8. 26() ~ 9. 5()

전시장소 : 백악미술관 1F

(서울 종로구 인사동9길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