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천진서화협회와 사단법인 한나래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계아동·청소년화랑서화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관한 제2회 세계 아동⦁청소년 화랑 서화페스티벌(국제교류전)의 심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페스티벌은 보물 제1411호 임신서기석의 우수성과 정신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의 정서 순화와 바람직한 인격 형성을 도모하며, 서화인구의 저변확대를 통해 전통예술문화인 서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2회 세계⦁아동 청소년 화랑 페스티벌(국제교류전)은 한국(308명)⦁중국(293명)⦁일본(67명)⦁대만(315명)⦁말레이시아(212명)⦁홍콩(7명)⦁몽골(12명)⦁싱가폴(1명) 총 8개국에서 1,216명의 세계 아동·청소년들이 참가하였다.
초등부 대상 · 박가경 대한민국천진서화협회는 청소년 서예교육 정상화, 청소년 서예 국제교류, 세계 아동·청소년 화랑 서화 페스티벌 등 아동 및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서예를 즐기고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서예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각종 비영리사업을 펼치고 있다.
중등부 대상 · 이승주 부문별 대상에는 초등부 박가경, 중등부 이승주, 고등부 김동현이 선정되었다. 대회의 모든 참가자 심사결과는 대한민국천진서화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www.cheonjincalli.or.kr/)
고등부 대상 · 김동현 한편, 대한민국천진서화협회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일상방역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보물 제1411호 임신서기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의 전통문화 홍보에 적극 앞장서며 앞으로도 서예술을 사랑하는 전세계 모든 아동·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서화 대축제가 되도록 힘쓰겠다. 그리고 제1회부터 모든 대회의 경비를 조건 없이 후원해주고 있는 사단법인 한나래문화재단(이사장 심산)에 심심한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였다. 2022. 8. 30 자료제공 : 대한민국천진서화협회 제2회 세계 아동·청소년 화랑 서화페스티벌 (국제교류전) 입상자 명단 대상 초등부 박가경 중등부 이승주 고등부 김동현 유·초등부 김효빈 외 785명 중등부 장윤서 외 242명 고등부 주상윤 외 167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