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21

글씨와 놀다. 매거진 '글씨 21'

서예·캘리그라피

[Review]

2018-07-19
장자(莊子)! 탐미 필획조형전

경남을 대표하는 서예 단체인 경남서단전이 25번째 회원전을 2018718일부터 23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 제1전시실에서 장자를 주제로 <장자(莊子)! 탐미 필획조형전>을 갖는다.

 

서단전1.jpg


매년 펼쳐지는 전시행사로 주제를 정하여 회원들 상호간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작품을 평가하며 발전을 꾀하는 자리이다. 논어, 채근담, 노자에 이어 올해는 장자를 주제로 장자철학의 의미를 되새기며 작가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들을 찾아 정신을 무장하고 붓끝에서 필획을 통해 예술의 깊이를 더욱 확장되어지는 계기를 찾는 전시가 될 것이다.

 

서단전2.jpg


날씨가 무더운 가운데에도 국전지 2장을 붙여 대작을 출품한 회원이 17, 3*7지와 국전지, 전지를 출품하여 뜨거운 창작 열기를 보여주어 전시장을 찾는 관객들로부터 격조가 높아 보기 좋은 전시가 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개막식.jpg

서단전3.jpg


올해 전시에 참여한 44명이 회원 중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의 경력을 가진 회원들이 30, 그 외에 경남미술대전 초대작가 심사위원의 경력을 가진 경남 미협을 대표하는 작가 그룹이다.

 

출품회원은 다음과 같다.

박지석, 이수희, 윤관석, 최명환, 최지영, 김진권, 김상수, 이명숙, 조현판, 하태현, 황혼진, 박동윤, 이동만, 박용실, 김도해, 최현규, 김 구, 곽종권, 최기영, 최규태, 차일수, 김원순, 진영욱, 송재광, 이석상, 정순조, 박일구, 박금숙, 방덕자, 염진흥, 김장호, 김미정, 허인수, 김양현, 최홍길, 김귀옥, 정윤숙, 문종두, 공병찬, 하태영, 박순하, 이병도, 신재범, 박경애

 

2018. 7. 19

취재 이병도 경남기자

 

장자(莊子)! 탐미 필획조형전

기 간 : 2018. 7. 18 ~ 23

장 소 : 성산아트홀 제1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