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대회 성공 기원” 서예 퍼포먼스 -안산 개최 제65회 경기도체전 맞아 원로 서예가 임인자 작품 기부-
원로 서예가 임인자 작가가 성공기원이 담긴 서예글씨를 선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안산시
원로 서예가 임인자 작가가 오는 5월 안산에서 개최되는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슬로건인 “생동하는 안산, 역동하는 경기”의 12글자를 일필휘지로 써내려 가는 퍼포먼스를 25일 펼쳤다.
임 작가는 “안산시에서 경기도 4대 체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시민으로서 작은 도움을 주고자 대회 슬로건을 담은 작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한자씩 쓸 때마다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의 안녕을 기원하는 소망을 담았다”고 전했다.
서예가 임인자 작가는 안산시미술협회, 안산단원문인화회, 안산여류서화작가회 등 안산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최용신기념관 현판 휘호, 안산 호수공원 시비 6점 등 많은 작품을 안산시에 기부했다.
시 관계자는 “임 작가가 체육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대회 슬로건을 써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도민이 하나 되어 함께 참여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차질 없이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안산시에서 개최되며, 24개종목 12,000여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2019.1.28 글씨21 편집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