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서화전 전국에서 서예와 회화 등 각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진들의 작품전이 16일에 개최되었다. 전시는 22일 수요일까지 인사동 백악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원당 이영철作
철견 곽노봉作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진은 매년 교수서화전을 개최하여 창작품을 발표하며 후학들에게 예술적 경험과 창의적인 예술 감성을 아낌없이 나누는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죽암 여성구作
몽무 최재석作 여촌 이상태作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이영철 총장은 “동방문화의 정수인 서화예술을 통해 전통문화의 창달과 국제화에 앞장서고 계시는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교육과 창작활동으로 인하여 짧은 시간에 본교의 위상이 격상되었으며, 경자년 새해에 교수님들께서 소망하시는 일과 추구하시는 예술세계에 큰 족적을 남기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우송헌 김영삼作
소사 채순홍作
전시모습
전시모습 이번 전시는 각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갖춘 교수진들이 모여 만든 전시이다. 서예와 회화 등 각 여러 분야의 중심에 있는 교수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효산 손창락作 늘빛 서정수作
전시모습
전시모습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서예교육 강사과정의 경우에는 올해 10회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이들은 4학기 동안 온고지신을 바탕으로 창조를 위한 비판학습과 사색을 통한 새로운 전통의 이해, 가치관 등을 적립하고 다듬으며 동방의 고전과 예지학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공부하여 한국 서단에 배출된다. 이후 다양한 활동으로 서예의 예술성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죽림 정웅표作
구당 여원구作 전시모습
전시모습
이러한 배경에는 각 분야의 교수들이 후학들을 위해 예술적 경험과 창의적인 예술 감성을 아낌없이 나누어주는 열과 성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번 전시를 관람한다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진들의 신명 나는 붓놀림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는 22일(수)까지 인사동 백악미술관에서 진행된다. 2020. 1. 17 수습기자 정혜란
<전시 정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서화전 전시기간 : 2020. 1. 16(목) ~ 1. 22(수) 전시장소 : 백악미술관 전관 초대일시 : 2020. 1. 16(목) 오후 5시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 : 02-734-4205(백악미술관) / 010-3211-5722(여성구)
<참여 작가> 고정훈 곽노봉 권상호 권창륜 김기태 김문기 김상수 김선숙 김영만 김영배 김영삼 김옥봉 김정민 김진영 김창배 김희정 리홍재 박동규 배정하 서정수 서혜경 손창락 송종관 신석주 여성구 여원구 이대용 이상태 이소영 이영철 이일구 이제훈 이쾌동 임분순 장용남 장태영 전상모 정웅표 정응균 정태수 조종숙 채순홍 최다원 최재석 최형주 하영준 하진용 홍석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