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21

글씨와 놀다. 매거진 '글씨 21'

서예·캘리그라피

[News]

2021-02-05
경기대 서예학과, ‘한국서예・캘리그라피교원협회’와 MOU 체결

사진1.jpg

왼쪽부터 장지훈 학과장, 임성부 협회장


경기대 서예학과(학과장 장지훈)24() 수원 서호초등학교 서화실에서 한국서예캘리그라피교원협회(회장 임성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서예캘리그라피교원협회는 서호초등학교 임성부 교장을 비롯하여 서예를 애호하는 초중등 교원들이 서예진흥에 뜻을 모아 결성한 단체로, 올해 11일에 창립되어 현재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다.

 

사진2.jpg


오후 2시에 거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양측 기관 대표를 포함하여 협회 핵심관계자 일부만 동석하였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서예 관련 공동 행사 추진과 학교서예교육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각종 교육 연수프로그램 운영 시 상호 협력 기타 서예의 저변확대를 위한 각종 행사에 상호 협력 등이 주요 골자이다. 이러한 양해각서에 두 기관 대표는 서명을 하고, 한국의 서예교육과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사진3.jpg


한편, 경기대학교 서예학과는 2014년 수원 명당초등학교(당시 교장 임성부)와 최초로 대학 학과-초등학교 간 업무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전공과목인 <서예교육실습>의 수강생들이 명당초등학교 3~4학년의 미술교과 서예시간에 교생으로 참여하여 초등학교 현장 서예교육의 진흥에 주력해왔다. 이후 임 교장이 서호초로 옮기면서 서예교육실습은 명당초 서호초 등 2개교로 확대되어 꾸준히 시행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향후 경기대 대학원생들이 <서예교육연구> 과목을 통해 협회 교사들을 대상으로 서예교육실습이 확대될 전망이다.

 

 

2021. 2. 5
글씨21 편집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