趙盛周 (菊堂) 신임 회장 선출
<한국서예가협회> 신임회장 국당 조성주
<한국서예가협회>는 지난 2월 20일 인사동 백악미술관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국당 조성주 선생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이날 함께 선출된 감사로는 김응학 이인용 선생이다. 국당 조성주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간 여러 가지 역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고 긴 세월 면면히 이어온 <한국서예가협회>를 명실상부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예가 단체가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우리 서단의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열성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서예가협회>는 1965년 6월에 창립된 서예가들의 권익 옹호와 서예의 발전을 위해 발족한 汎 서예가들의 단체이다.
국당 조성주 신임회장
아울러 매년 정기적으로 발표회를 열고 있는데 1982년도에는 제17회 회원전을 아랍문화회관에서 개최 한 바도 있다. 1965년 당시 창립 멤버로는 배길기 · 김충현 · 김응현 · 유인식 · 양진니 · 박병규 · 현중화 · 배종승 · 오제봉 · 안규동 · 금기풍 · 박태준 선생 등 저명 서예가 30여 명으로, 이후 지금에 이르도록 이어진 역사적으로 현재 한국 서단에서 가장 오래된 서예 단체이다. <한국서예가협회>는 그동안 회원전을 통하여 회원 간의 우의와 한국 서예계와 서예가의 위상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새로운 조각으로 올해 9월 인사동에서 56번째 회원전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서예가협회> 임원명단
명예회장(역임순) 정하건 박영진 정해천 황성현 선주선 최민렬 박동규 송종관 고문 권창륜 김진화 김태균 김희진 송하경 여원구 홍석창 자문위원 전남훈 회장 조성주 상임 부회장 전상모 최견 부회장 김두한 김창섭 김춘자 김태수 리홍재 서혜경 윤상민 이도윤 이영철 이주형 장정영 정명숙 정복동 정헌만 조성필 채순홍 황보근 청년부 부회장 경현실 감사 김응학 이인용 상임이사 김영배 이사 강혜영 곽현기 구경회 김건표 김기동 김석호 김경희(우연) 김명자(유정) 김용석 김종칠 김희정 박순자(가림) 박영동 박재복 박찬순 박홍준 서명택 손관순 손동준 손창락 송승헌 신동엽 신옥주 신윤구 안정규 안종익 여성구 윤대영 윤학상 이경자 이금순 이남례 이성숙(새별) 이시규 이은설 이의영 임춘식 정경희 조국현 최원복 최은철 최재석 최찬주 하복자 한규식 한복희 함명례 홍우기 청년부 이사 박성호 이광호 이신영 정재석 청년부 홍보이사 이정화 총무이사 이두희 간사 이신영 임성균 홍순형 (이상 가나다순)
2021. 3 .8 자료제공 : 한국서예가협회 / 글씨21 편집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