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대한민국 서예문인화 청년작가 선발전 (사)한국미술협회가 주최 · 주관한 제 5회 청년작가 선발자 명단이 공개됐다.
지난 2019년 12월 21일(토) 예술인센터에서 시행된 <제 5회 대한민국 서예문인화 청년작가 선발전>에 선정된 청년 작가는 한문 분야에 변혜인, 이동하, 이승호, 주정하 한글분야에 김남훈 문인화 분야에 이자현으로 총 6명이다.
지난 2015년 제1회 선발전을 시작으로 서예의 발전과 청년작가 인재 양성을 위하여 선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선발전 운영위원에는 한문에 오명섭, 한글에 신명숙, 문인화에는 허명숙이 참여하였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아래와 같은 특전이 주어진다. ·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입선 2회를 한 것과 같이 2점을 부여함(단, 이 경우 3회만 인정함) · 무료전시 -전시명칭:제 5회 대한민국 서예문인화 청년작가 선발전 -전시기간 : 2020년 2월 6일 ~ 12일 -전시장소 : 백악미술관 -전시방법 : 국전지 이내 세로 작품으로 6점 이내(표구비는 본인부담) -도록제작 : 개인당 총 6페이지 이내(작가당 5권 증정) -전시비용 : 무료 순수한 열정과 사랑만으로 서예에 매진하고 있는 청년작가들이 있어 한국 서단의 미래가 기대된다. 앞으로 청년작가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들의 성장과정에 주목하자.
2020. 1. 3 수습기자 정혜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