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 21

글씨와 놀다. 매거진 '글씨 21'

문인화

[News]

2020-05-25
제56회 경기서예대전 심사결과 발표

경기미술협회가 주최하는 2020년 제56회 경기서예대전의 심사결과가 발표되었다.

 

경기서예대전은 신인서예가의 등용문으로 이번 제52회 공모전에는 총 507점의 작품이 응모하였다. 대상에는 한글 부문 최희규의 향니도’, 최우수상에는 한문 부문 박은선의 임억령선생시가 선정되고, 우수상 3, 특별상 3, 특선 77점 등 모두 275점의 입상작을 선정되었다. 올해에는 특히 캘리그라피부문이 별도로 신설되어 9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사회적으로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높아진 것이 반영되었음을 알 수 있다.

 

2020제56회 경기서예대전 대상수상작_최희규작 향니도 (1).jpg

대상
최희규

대상 수상작인 최희규의 향니도는 한글 궁체의 단아함과 어우러지는 단단한 필력의 강직함이 심사위원들의 호감을 샀으며 심사위원 전원 합의를 거쳐 이번 대회의 대상 수상작으로 결정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으로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으며, 수상작 전시는 안산 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안산 문화예술의전당이 정부 방역조치에 따라 잠정 운영중단 되었다.

이번 경기서예대전을 주최한 경기미술협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미술협회의 회원이 함께하는 미술 단체로 경기지역 미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경기도 미술가들의 창작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수행하는 단체이다

1960년에 창립하여 2020년에 창립 60주년이 되는 단체로 한국화단의 주축이 되는 원로작가에서부터 신진작가들도 함께 활동하는 경기도 미술을 대표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kggart.org/



 

 


56회 경기미술서예대전 심사위원장, 심사위원, 감수위원 명단

운영위원장 임응섭
운영위원
김유영, 박미상, 배미숙, 신길자, 신순동, 양희수, 오현진, 윤연자
이미선, 이민행, 이상온, 장선결, 조현성, 허연숙, 황다경 

심사위원장 이명실
심사위원
한글 부문 백경자, 박노주, 조정화 김인순, 김경옥, 박미숙 
한문 부문 손동준, 이병혁, 이순덕, 임미환, 김유연, 심현숙, 방재호
캘리그라피 부문 최은일, 박연기, 이주형, 남채현
감수위원 조동영



2020. 5. 25
글씨21편집실